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시민과 소통하는 제7대 평택시의회

PYEONGTAEK CITY COUNCIL

HOME > 의정활동 > 언론보도

언론보도

제목, 내용, 첨부파일에 대한 정보
제목 죽백초등학교 제13회 평택시의회 청소년의회 참여
죽백초등학교 제13회 평택시의회 청소년의회 참여



평택시의회(의장 김윤태)는 지난 4월 23일부터 미래의 주역인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3회 평택시의회 청소년의회’를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6일에는 죽백초등학교 학생 30여 명이 청소년의회에 참여했다.



죽백초등학교 학생들은 평택시의회의 여러 시설을 둘러보고 평택시의회 사무국 직원에게 지방의회의 조직 및 구성, 기능 등에 대한 설명을 청취한 후, 2층 본회의장에서 사전에 선정한 ‘안전한 등하교길 통학로 및 주차시설 보장에 대한 조례안’을 안건으로 상정하고, 제안 설명, 질의‧답변, 찬반토론, 표결을 거쳐 안건을 확정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이날 청소년의회에 참여한 평택시의회 유영삼 의원은 “오늘 청소년의회를 통하여 여러분들이 민주시민으로서 자질과 역량을 몸소 배울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항상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여 장차 미래의 주역으로 지역발전에 초석이 되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박환우 의원은 “짧은 시간 동안 지방의회에 대한 기본원리를 모두 이해하는 것은 무리가 있겠지만, 청소년 의회 경험을 통해 의회 정치를 조금이나마 이해하고 상대방에 대한 설득과 토론 과정을 거쳐 다수결의 원리 등 의회 민주주의의 원리를 배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